Ian St. John은 많은 사람들에게 리버풀 축구 클럽이 만든 가장 중요한 영입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당시 리버풀이 2부리그에서 쇠약해졌을 때 Ian St. John은 상승한 리버풀 팀의 핵심 선수가 되었습니다. 축구의 평범함에서 영국 리그의 챔피언이 되었고, 영국과 유럽 모두에서 지배의 시대를 시작했으며, 이는 30년의 가장 좋은 부분을 지속할 것입니다.
1938년 스코틀랜드에서 태어난 그는 1956년 어린 시절 지원했던 팀 마더웰에서 축구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John은 곧 1군에 합류했으며 1959년 Hibernian을 상대로 Motherwell에서 뛰는 동안 2분 30초의 기록으로 역대 가장 빠른 해트트릭 중 하나로 인정받았습니다.
세인트 존의 능력은 눈에 띄지 않았고 1961년 그는 당시 클럽 기록인 37,500의 이적료에 리버풀과 계약했습니다. 빌 샹클리 감독에 따르면 이 금액은 잘 쓴 돈이었습니다. 리버풀에서 롤강의 첫 경기를 치른 에버턴은 비록 리버풀이 그 경기에서 졌지만, 그는 자신의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Ian St. John은 빠르게 팬들의 사랑을 받았고 비록 키는 5피트 7인치에 불과했지만 그는 경기장에서 매우 큰 존재였습니다. 득점뿐만 아니라 뛰어난 볼 컨트롤과 패스로 유명했으며 키에도 불구하고 볼을 헤딩하는 능력도 뛰어났습니다.
1961-62 시즌 동안 리버풀은 2부 리그 우승을 차지했고 시즌 동안 22골을 기록하며 1부 리그로 다시 승격했습니다. 리버풀이 1963-64 시즌에 퍼스트 디비전 타이틀을 획득하면서 그가 반복할 골 기록.
이안 세인트 존은 리버풀의 가장 중요한 골 중 하나인 1965년 FA컵 결승전에서 리즈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연장전 결승골을 넣은 것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73년 만에 리버풀의 첫 번째 컵을 확보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리버풀에서의 그의 골은 줄어들었고 그의 외모도 줄어들었고 리버풀에서 425경기에 출전하고 118골을 넣은 후 마침내 1971년 코벤트리와 계약했습니다.
‘The Saint’는 아마도 리버풀의 가장 중요한 영입 중 하나이자 진정한 리버풀의 전설로 남을 것입니다.